객체배열, 벡터, array클래스에 대해서 이해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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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론-객체배열의 개념, 필요성, 초기화 방법, 메소드 호출방법에 대한 설명
실습-Circle 객체배열의 정의, 생성자 필요성, 초기화 방법, 메소드 호출에 대한 실습
실습-Book 객체배열의 생성자를 통한 초기화, HDC를 이용하여 명령창에 원을 그리는 것에 대한 실습
이론-벡터의 개념, 동적배열의 원리, STL, push_back(), pop_back()에 대한 설명
실습-벡터의 선언, push_back(), pop_back(), empty(), size(), capacit…
이론-벡터 요소의 위치, begin(), end(), 반복자, 중간 삭제, erase(), 벡터의 연산자, …
실습-begin(), end(), 중간 삭제, erase(), 간접참조를 통한 벡터값 출력, 벡터의 주소값 …
실습-clear(), 벡터에 연산자 중복정의된 =, ==, !=, 복사 생성자를 통한 새로운 벡터 생성 실습
실습-벡터에 문자열 저장 및 capacity의 변화과정, 사용자 정의 클래스 벡터에 저장하기 실습
이론-벡터의 정렬, 비교자(compare), 벡터 멤버함수 정리, array클래스의 장점과 단점 및 사용방법…
실습-벡터의 정렬, sort()함수 2가지 인수 사용, 배열의 정렬 방법, greater, less 인자의 …
실습-벡터의 사용자 정의 클래스 저장후 정렬, 비교자 함수 제시 방법에 대한 실습
실습-array 클래스의 사용법, 멤버 메소드-empty(), size(), sizeof(), max_siz…
실습-array 멤버 메소드-swap(), 정렬, 동적할당 연산자에 대한 설명과 실습)